법인 대표이사 가지급금 처리 방법

▶ 법인 대표이사 가지급금이 쌓이는 이유

법인 대표이사에게 지급금은 리베이트, 관행, 접대, 기업신용평가, 입찰 등 기업활동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가지급금이 쌓이기 시작한다면 기업과 대표이사에게 많은 위험을 발생시키게 되는데, 기장을 담당하는 담당 세무사에게서 ‘지출관리를 명확하게 하여 향후에 가지급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한다‘는 말이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중소기업 대표이사의 대부분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가지급금 때문에 곤혹스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지급금 원인을 알아도 그 정리 과정이 쉽지않고 증빙하는데 어려운점이 많기 때문에 쌓인 가지급금을 쌓이지 않게 관리한다는게 기업운영에 있어 어불성설인 것입니다.

▶ 법인 대표이사 가지급금 처리 시 주의사항

가지급금 해결 보다 중요한것은 이후 재 발생하는 가지급금의 원인을 차단하는데에 있습니다. 기업활동에는 쓰여졌지만 증빙이 어려운 것들을 법인자금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다시 가지급금은 쌓일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 법인 대표이사 가지급금 처리 방법

가지급금을 원인까지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지급금이 쌓일 수 있는 지출을 법인자금이 아닌 개인자금으로 사용면 됩니다. 때문에 택스리턴컴퍼니는 법인자금을 최소세금으로 개인화하는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법인자금을 개인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완성하였습니다.

대표이사님, 만일 가지급금 때문에 고민이라면 수억 ~ 수십억원이상 쌓인 가지급금 정리부터 과세관청 소명 대응 및 이후 가지급금이 쌓이지 않게끔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택스리턴컴퍼니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