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분 이익잉여금 목적에 맞게 최소 비용으로 정리

▶ 미처분이익잉여금 문제점 및 최소 비용으로 정리하는 방법

“기업 상황에 따라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세금 없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처분이익잉여금은 기술개발과 투자자금 확보를 위해 배당이나 상여로 사외 유출을 시키지 않아서 쌓이는 경우와 입찰조건 및 대출조건을 맞추기위해 매출 과다계산과 비용 과소계산으로 가공이익을 만들면서 쌓이게 됩니다.

두가지 경우 모두 핵심은 ‘얼마만큼 낮은 세금으로 정리가 가능한가?’‘이익잉여금 처분 이후 세무조사를 받게 되는것이 아닌가?’ 입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4883건의 경영자문 사례와 과세관청 소명 경험을 바탕으로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최소 비용으로 정리해 드리며 이후 과세관청 소명까지 직접 대응해 드립니다.

▶ 미처분이익잉여금 정리방법

미처분이익잉여금은 일반적으로 배당, 자사주매입, 매출채권대손처리, 장기재고손실처리, 이익소각처리, 주식발행초과금활용, 외부감사법률활용 등 기업 상황을 분석 후 적합한 방법으로 정리하게 됩니다.

이익소각은 발행주식수를 줄이고 주식의 가치를 높이기 때문에 그만큼 주주에게 이익을 되돌려 줄 수 있습니다.

만일 당기순이익과 순자산가액이 높은 법인이라면, 시가와 액면금액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여 법정준비금 중 법인자본금의 1.5배를 초과하는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하여 세금 없이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을 활용하면 당기순이익과 법인세 납부금액 및 부채비율에 대한 변동 없이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정리 할 수 있으며 세무조사의 위험도 거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과정은 기업의 재무적인 컨디션을 고려한 뒤 진행해야하며 과세관청소명 요구에 객관적이면서 논리적인 대응이 가능한 전문가와 충분한 사전 검토를 받아야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수억 수십억 수백억 쌓인 미처분이익잉여금, 가지급금, 명의신탁주식환원 등의 문제로 곤란한 상황에 처한 기업의 임직원분들을 위한 기업경영리스크해결 무료상담을 진행하여 기존 방법 대비 얼마만큼 절세 할 수 있는지 TAX시뮬레이션을 제공 합니다. ‘대표님의 고민을 반드시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