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컨설팅 한방병원컨설팅 세금과 비용절감 전략

한의원컨설팅과 한방병원컨설팅 역시, 병원컨설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최근 의료기관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때문에 경쟁 한의원과 한방병원 그외 일반 병원과 종합병원과 경쟁구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서비스는 이미 예전부터 활용해오던 마케팅 방식입니다.

이제는 의료시장도 공증된, 인증된 마케팅 컨텐츠가 필요한 시장이 되었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의 한의원컨설팅 핵심은 강력한 마케팅 컨텐츠와 세금과 비용을 절감시키는 컨설팅입니다. 연구 개발의 끝은 없습니다. 경쟁 병원과 경쟁 한의원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의료특허, 병원특허, 한의학특허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의원과 한방병원의 연구 개발을 위해서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이 필요합니다. 국가의 공증된 연구소로 등록된다면 연구원의 인건비와 연구개발비용의 25% 및 실설비용의 10%를 한의원 원장님 종합소득세에서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연구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세 할 수 있어, 연구인력을 추가로 채용하는 한의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의원 기업부설연구소 무엇을 연구하고 개발하는가?

예전 처럼 한의원이라고해서 침과 뜸만 뜨지는 않습니다. 재활에 필요한 기구 및 전자침, 초음파,, 다양한 집기가 도입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경쟁 한의원이 도입했다고해서 비싼 집기를 구매했지만 실제 사용하는 과정에서 불편하여 활용 자체를 못하고 방치하고 있는 집기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치료과정에서 쌓인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의 개선된 아이디어가 접목된다면 정말 훌륭한 특허가 출원 가능합니다. 해당 특허를 활용하여 사업화를 추진하는 한의원도 차츰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병원의 경우에는 이러한 유형의 메디컬특허를 출원하여 사업화 할 목적의 법인을 설립 후 4차산업에 진출하는 사례로 있습니다.

한의사들의 스케줄관리, 한의원 방문 고객들의 치료 일정 관리 및 고객관리 CRM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특허를 출원하기 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가 고객의 치료과정의 시간과 비용 및 치료과정의 거부감을 해소시킬 수 있다면 분명 가치있는 특허로 출원이 가능합니다.

연구과 임상실험과 수많은 치료과정을 바탕으로 고유의 한약을 개발하는 업무 역시 한의원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어린이전문 한의원, 아토피전문 한의원, 다이어트전문 한의원, 허리통증치료전문 한의원 등 저마다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경쟁우위에 서기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러한 노력이 매출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의 세액공제는 매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의원의 비용절감 및 세금절감에 꼭 검토해야할 절세전략이자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대형 한의원이 아니더라도 한의사 3인 이상 규모의 한의원이라면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 후 인적 물적요건을 맞춰 매년 수천에서 수억원의 세금을 절세하는 한의원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속적인 조세지원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사후관리가 철저해야 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훈령 제 5조(연구기관의 역할과 책임) 연구기관의 장은 영 제 29조 제3항에 따른 연구노트 작성 및 관리 등에 관한 세부기준을 정한 자체규정을 본 지침을 바탕으로 기관실정에 맞게 수립하여 운영하고 이를 소속 연구자에게 교육하여야 한다.

택스리턴컴퍼니는 한의원과 한방병원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이후 연구개발일지 작성 및 공증된 마케팅 컨텐츠 강화를 위한 한의학 특허출원 가치평가, 특허발굴 등에 대한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의원 세무조사와 불시에 진행되는 한국산업진흥협회 실사에 대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택스리턴컴퍼니의 한의원컨설팅 및 한방병원컨설팅, 병원컨설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무료상담 상담분야에 ‘병원경영컨설팅’ 을 선택 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