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법인전환 일반양수도 방법 좋은 선택일까?

세법이 개정되고 성신신고확인대상자 확대로 개인사업자의 법인전환 문의는 계속해서 늘고있다. 그런데, 간혹 셀프 법인전환 방법에 대한 문의가 들어올 때가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법인전환의 장점을 인식한 개인사업자가 전문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혼자서 법인전환하였을 때, 되려 손해를 볼 확률이 더 높다.

잘못된 방식으로 사업 스타일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법인전환을 진행하게 된다면, 법인전환 이후 후회하게 된다. 간혹, 일반양수도로 법인전환하는 방법이 간편하다고 진행하였다가 뒤 늦게 세감면 현물출자 방식을 알고 후회하는 대표들을 심심치 않게 만나게 된다.

방법이 간단한것이 절세에 유리하다는 얘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법인전환 이후에는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유리하다.

개인사업자일 때와 다르게 법인자금은 그 출처를 명확히해야한다. 개인사업자일 때 처럼 자금을 관리하였다가, 수억원의 가지급금이 쌓여 곤란해하는 대표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어찌보면 간단할 수 있는 법인전환이라서 셀프 법인전환이란 말이 나올법도 하지만, 사전에 전문가와 충분히 논의 후 진행하는 것이 ‘단 한번뿐인 법인전환 기회’를 날리지 않는 방법이다.

택스리턴컴퍼니는 현재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사전검토작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언론사의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는 컨설팅사가 아니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법인전환컨설팅을 진행하며, 법인전환 이후 사후관리가 철저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아래 무료상담을 이용해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셀프 법인전환으로 비용을 절약하는 것 이상으로 세절감 효과를 극대화 시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