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및 병원 가업승계 아버지와 자녀간 입장 차이를 좁히다.

부동산 및 병원가업승계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자는 피상속인, 아버지(부모님)입니다.

정말 많은 병원과 부동산 가업승계 상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아버지는 자녀 앞에서는 물려준다고 말씀하시지만, 막상 가업승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버지는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알맹이는 물려주고 싶지 않아 합니다. 어떻게든 증여 시기를 늦추려고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유는, 어짜피 본인이 돌아가시면 자식 앞으로 갈텐데, 뭐하러 벌써부터 준비할 필요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때가서 재산을 처분해서 상속세를 부담하면 된다는 것이죠.

정말, 이런 생각을 가진 부모님이 정말 많습니다. 때론,, 속상한 마음에 이런 생각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어짜피 살아생전에 증여할 마음도 없으신분이 왜 바쁜사람을 오라가라 했을까..
하지만 자녀의 간절한 눈빛을 차마 외면하긴 어렵습니다. 자녀들은 하나같이 부모님께 얘기를 잘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결국엔 남인 제가 아무리 말을 잘한다 한들,, 사전 증여에 대한 마음이 없는 부모님의 마음을 돌려세우긴 어려운 일이 였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재산을 자녀에게 사전 증여하였는데, 자녀가 불효한다면 이전했던 재산을 다시 아버지 앞으로 원복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부모님이 살아계실때 재산을 사전 증여하지 않으려하는 것은 재산을 다 증여한 부모를 공양하지 않거나, 어렵게 형성한 재산을 쉽게 날려 버릴것 같아서 못 주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습니다.

자녀들의 입장은 부모님이 살아계실때 형재 자매간의 다툼없이 공평하게 재산을 증여 받길 원했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의 가업승계 솔루션은 아버지와 자녀간 입장을 모두 반영한 전략으로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이미 영국과 미국에서는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방식이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당사와 같은 전략을 활용하는 회사를 찾아보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고액의 자산가들은 이미 이러한 방식으로 부동산가업승계와 병원가업승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재산이 이전되어 절세전략도 미리 챙길 수 있고, 아버지는 자녀가 불효하였을때 또는 자녀간 배분을 조율하고 싶을때 언제든지 원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택스리턴컴퍼니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가업승계와 병원가업승계, 그 밖에 기업의 가업승계 상담을 원하신다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상담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