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명의신탁 세금 없이 회수 가능

” 주식명의신탁 세금 없이 회수 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주식명의신탁 회수 방법의 핵심은 “명의신탁 사실을 입증하여 최초 명의신탁했던 시점의 주식가치로 차명주식을 회수하는데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원래 본인 소유의 주식을 회수하는데에 발생하는 세금과 비용은 언제나 대표이사 입장에는 불만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많은 온라인 기사를 통해서 주식명의신탁에 대한 리스크와 경고 글을 확인 할 수 있지만, 명의신탁주식을 회수하지 않고 있던 직접적인 원인은 바로 세금과 비용에 있었습니다. 차명주주와의 관계가 좋다면, 지금 이 시점에 회수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대표이사의 입장이였고, 차명주주 역시 차명주주의 변심과 신용위험에 대한 언급으로 적지않아 기분이 상한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주식명의신탁을 회수해야 한다는 사실은 다들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중요한건 회수 과정에 세금과 비용을 가능하면 적게내고 싶고, 바램이 있다면 세금과 비용 없이 회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냐는 것이였습니다.

오랜기간 택스리턴컴퍼니의 주식명의신탁 사례를 분석하여보니, 대부분의 의뢰인의 상황은 갑작스런 대표이사의 사망, 또는 차명주주의 사망으로 차명주식이 상속되는 시점, 대표이사의 병세 악화로 가업승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의가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지 못한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했고, 시간이 허락하였다면 더 절세 할 수 있는 전략이 있었음에도 활용을 못했던 사례가 적지 않았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 주식명의신탁 세금 없이 회수하다.
우리는 위와같은 기업들의 상황을 인식하고, 차명주주와 관계가 원만한 기업의 명의신탁문제를 세금없이 해결 할 수 있는 전략을 연구하였고, 수십여건의 사례에 적용하여 과세관청 소명까지 문제 없이 일을 처리한 경험을 축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명의신탁했던 주식의 권리처분권과 수익권을 승계자에게 또는 대표이사 앞으로 찾아오는데 세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차명주주의 사망 이후에도 차명주주 자녀에게 상속되지 않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같은 솔루션이 있다면, 명의신탁문제를 지금 당장 해결하시겠습니까? 란 질문에 모든 대표이사가 긍정의 신호를 보내왔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수억원 이상 누적된 대표이사의 가지급금과 수십 수백억 쌓인 미처분 이익잉여금으로 곤란한 기업을 많이 접견하였고 그 과정에서 발견된 주식명의신탁 문제를 어렵지 않게, 해결하고 있습니다. 물론 차명주주와 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경우에도 문제 해결을 해왔습니다. 명의신탁실 사실을 입증하지 못 했던 경우에는 최소 비용으로 회수 할 수 있는 전략도 실행해 왔습니다.

” 대표님, 혹시 명의신탁한 주식을 세금없이 대표님 앞으로 다시 회수해오거나 자녀에게 승계 시킬 방법이 있는데도 문제 해결 시기를 미루시겠습니까? ”

차명주주와의 관계가 원만한 경우에도, 대표이사님이 돌아가시면 생각하지 못한 변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불안했던 경영권 승계에 대한 문제를 이번 기회에 해결 할 수 있도록 택스리턴컴퍼니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