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중소기업 경영리스크 특허권으로 해결 가능하다

▶ 대표이사 특허권 활용 가지급금 해결, 기업신용평가등급 상승 및 다양한 기업절세컨설팅 가능

특허권은 기업의 기술이나 발명 등을 독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이며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두어 대외적인 신뢰도 향상에 크게 공헌합니다.

요즘 중견 중소기업의 큰 화두 중 하나가 대표이사의 특허권을 활용하여 기업을 경영하며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해결하고 특허경영으로 기업을 성장 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특허권은 가지급금을 해결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손 꼽히며 특허권 감정평가 후 현물 출자를 통해 기업의 신용평가등급 상승은 물론 은행의 금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이사의 특허권을 회사에 양도시 기타소득으로 인정받아 소득세 절세 및 4대보험 절감효과를 볼수 있으며 자녀가 가지고 있는 특허 등 을 법인에 양도하여 사전 상속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매입한 특허권의 비용처리 로 특허권 평가액에 대해 당기 순이익에 따라 법인세를 절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효자 노릇을 하고 있지만 많은 중견 중소기업들이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인력이나 자금 등 의 이유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이런 기업들을 위해 의뢰기엄 전담팀을 구성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권 외에도 BM특허 제안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기업의 특허경영을 현실화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기업내에 수천 수억씩 쌓인 가지급금 및 미처분이익잉여금 처리는 문제 해결 이후 과세관청 소명이 가장 중요합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4883건의 경영자문사례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의뢰기업 사례와 가장 유사한 사례를 찾아 최단시간 최소세금으로 문제 해결 및 과세관청 소명 업무를 일임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아래 무료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