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가업승계 지원정책 꼭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은 가업승계가 꼭 이루어져야 합니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창업주의 경영이념을 지켜가며 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가족이 더 적합하지 않을까요?

아들이든 딸이든 사위든 능력이 있다면 가업승계를 미리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막대한 상속 재원을 마련하고 자녀간 불화를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능력이 있는 자녀에게 승계를 준비하고 능력이 부족한 자녀와 자손들은 주주로 만들어 놓는다면 가족간의 분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업분야를 나눠 분할 후 승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힘들게 형성한 가업일수록 창업주의 생각을 반영하고 자녀간의 분쟁을 예방하는 일은 반드시 필요한 일 입니다.

가업승계에 가장 어려운점은 ‘현행 상속제도의 문제점’에 있습니다. 가업을 성공적으로 승계한 중소기업은 산업구조를 튼튼하게하며 우리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데, 그러한 기업에 오히려 더 많은 상속세를 물리는 현행 조세 구조는 세금 부담으로 기업을 팔아 넘길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전에 가업승계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가족간 분쟁을 예방하면서 충분한 상속 재원을 마련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물고기를 잡아다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을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게 옳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 과정 만큼이나 중요한것이 체계적인 승계 계획입니다. 갑작스런 창업주의 사고나 질병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모두가 예상하지 못한 결과와 마주하고 하루 아침에 기업이 문을 닫거나 다른 경영주에 손에 넘어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분명 사전에 다양한 경우의 수를 반영한 승계계획이 필요합니다.

머리가 아닌 창업주의 마음까지 반영하여 100년 가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택스리턴컴퍼니가 함께하겠습니다. 중소기업 가업승계를 염두해두고 계시다면 아래 무료상담에 연락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가업승계 절세전략 및 재원마련계획과 다양한 가업승계사례에 대해서 찾아 뵙고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