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자금 개인화 기업에 쌓인 이익잉여금을 세금 없이 정리

기업이 어느 정도 규모로 성장한 법인 대표님의 바램은 크게 3가지로 분류 되는것 같습니다.

첫번째, 기업에 쌓인 이익잉여금을 개인자산으로 돌릴 수 없는가? 오랜기간 앞만보며 기업을 운영하다보니 이익잉여금이 많이 쌓였는데, 이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최소 세율로 개인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경우 입니다. 은퇴 시점을 앞두고 자녀에게 승계하려해도 경영의사가 없는 자녀를 설득하기도 어렵고, 막대한 승계 비용을 생각하면 차라리 쌓이는 이익잉영금을 개인자산으로 돌려놓고 싶어하는 대표님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이러한 대표님의 바램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법인자금 개인화‘ 솔루션을 오랜기간 연구하였고 최소세율, 법인 상황에 따라 세금없이 100억원이 넘는 이익잉여금을 정리 할 수 있는 전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아직 은퇴하기엔 이르고 난 기업을 더 성장 시키고 싶은데,, 설비시설과 충분한 이익잉여금을 확보하여 기술개발에 투자를 해봐도 기업이 성장하질 않으니 앞으로 5년 뒤가 걱정이신 대표님들도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바람은 불었지만 막상 내 사업에 적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운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익잉여금을 쌓아두는데, 어떻게 현 상황을 돌파해야 할지 묘수가 없어 고민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운영하는 사업이 잘 되더라도 5년 뒤, 10년 뒤를 생각하면 신규사업을 연구해야 합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다양한 사업분야에 ICT융복합 기술을 이전하여 4차산업 진출 및 정책자금지원 정책을 활용하여 현실적인 기업성장전략을 자문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 ICT융복합기술= 4차산업‘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기 가능합니다.)

세번째, 이제는 자녀에게 승계를 하고 싶은데 기업이 크게 성장하여 막대한 상속세와 증여세가 부담되어 고민하시는 대표님이 있습니다. 법인 설립 당시의 발기인수 충족 및 과점주 회피 목적으로 명의신탁한 차명주식을 회수해오려해도 명의신탁사실을 입증할 만한 자료가 없고, 차명주주와 사이가 좋지 않거나 좋다 하더라도 환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부담되어 미뤄왔었는데, 현재는 기업 가치가 더 높아져 가업상속공제요건 적용이 되질않아 원할한 가업승계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대표님이 많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5천원대 주식으로 차명주식을 회수하기위한 명의신탁 증빙자료 수집부터 차명주주와의 이해관계 해결 경험 및 기업분할을 활용한 가업상속공제요건 적용, 경영권 강화와 자녀간 다툼 방지를 위한 지배구조개선, 상증세절세전략 수립과 이후 과세관청소명까지 진행한 경험이 풍부합니다.

그동안 노력한 결과물로 수억 수십 수백억의 이익잉여금이 쌓이게 되었고 이제는 선택의 갈림길에 놓여있습니다.

‘승계할 것인가? 정리해서 쓸것인가? 투자해서 더 성장 시킬것인가?’

택스리턴컴퍼니는 4883건의 기업경영리스해결, 절세컨설팅, 기업성장컨설팅, 과세관청소명 경험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의뢰기업의 상황과 유사한 사례를 바탕으로 최단시간 최소비용으로 대표님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기대하신 것 이상의 전략을 약속드립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무료상담에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찾아뵙고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