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증여 및 비상장주식상속 세금

비상장주식증여 및 비상장주식상속 시 세금 문제

만일 사전에 중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비상장주식 증여와 상속을 준비한다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 비상장주식은 상속보다 분명 중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사전에 증여하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였을때, 절세 할 수 있는 세금의 규모가 더 커진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우리나라 중소기업 대부분이 비상장법인, 비상장회사 입니다. 100년 가업을 향한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 바로 비상장주식이동, 증여계획입니다. 안타깝게되 창업주의 갑작스런 병사와 사고사 이후, 아무런 준비과정 없이 급하게 상속이 진행되게 된다면, 막대한 세금을 부담해야만 합니다. 때문에 사전에 중장기적인 증여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기업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자녀에게 대물림 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입니다.

갑작스런 대표이사의 사망 이외에도 증여/상속 시점에 과도한 기업의 가치는 높은 세금의 원인이 됩니다. 대표이사 사망이후 갑작스레 진행된 승계 과정에서 막대한 상속세를 마련할 재원이 없어, 주식과 실물자산을 긴급하게 처분하였을때, 기업은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이와같은 문제 해결을 위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사전에 충분한 TAX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증여시점을 예측하고 증여과정에 세금을 부담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재원마련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합니다. 또한 승계자와 비승계자간의 다툼 및 임직원과의 불화를 방지하기 위해, 기업지배구조개선, 기업분할, 경영권강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상장주식증여 시 세금문제 해결에 대한 절세전략이 필요하신가요?

사전에 준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확보된다면, 세금문제는 저희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증여 및 승계 이후의 과세관청 소명까지 책임지고 관리해드립니다. 관련문의는 아래 상담신청란에 연락처와 회사명을 기재 후 접수해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