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사신탁으로 차명주식회수 가업승계 세금없이 해결

▶ 민사신탁, 차명주식회수와 가업승계 세금없이 권리 승계

차명주식을 회수하거나, 가업승계시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히 세금 부담입니다. 세금문제로 인해 차명주식이나 가업승계를 못하고 있다면 답은 “민사신탁”에 있습니다. 민사신탁으로 차명주주의 권리 처분권을 실질주주에게 주고, 차후 수익권 또한 VPM을 이용함으로써 세금없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민사신탁을 이용한 차명주식 회수
실질주주의 주식이 50%, 차명주식이 50% 있는 상황에서 민사신탁을 이용 실질주주가 100%의 주주권을 확보하게 할 수 있으며, 차명주주 사망 후에도 그 권리가 차명주주의 자녀에게 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민사신탁을 이용한 가업승계
만약 30년 이상 된 기업이 700억원을 상속할 경우 500억원은 가업상속공제로 가능 하지만 남은 200억원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에 200억원은 민사신탁을 이용하여 세금없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병 진행 시 에도 민사신탁을 활용하여 주주권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민사신탁은 그 과정이 간단하게 보일 수 있지만 어려운 세법상 절차와 방법이 필요하며, 특정시점 의 처리방안도 중요하여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현 시점에서 차명주식회수와 가업승계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민사신탁을 활용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 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스리턴컴퍼니는 다수의 민사신탁관련 문제 해결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 방안은 물론 사후관리 까지 완벽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민사신탁 관련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