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 전문 컨설팅 업체 택스리턴컴퍼니!

[택스리턴컴퍼니 무얼 하는 곳인가요?]
택스리턴컴퍼니는 세무·회계 컨설팅 업체로 대표님들께서 기업을 운영하시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세금 절세 및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7천여 건의 중견·중소기업 경영자문 사례와 과세관청 소명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 및 과세관청 소명에 직접 대응하는 업체입니다!

[자문 가능한 분야]
가업승계·가업상속·가지급금처리·미처분이익잉여금정리·명의신탁주식회수·기업부설연구소·병원연구소·기업인수합병·법인자금개인화·이익소각·자사주매입·주식이동·지배구조·개인사업자법인전환·IPO등

[택스리턴컴퍼니가 타 업체와 차별화된 이유]
1. 가업승계, 가업상속 분야
■ 과연 정부에서 지원하는 증여세 과세특례만으로 차별화된 증여세, 상속세를 받아볼 수 있을까요?
– 택스리턴컴퍼니는 회장님의 경영권 유지, 전략적인 기술 솔루션, 합리적인 절세를 가업승계의 핵심으로 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택스리턴컴퍼니에서 연구 개발한 특별 VPM 솔루션을 활용한다면 100억에 대한 상속세를 10~20억 원으로 낮출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가지급금 분야
■ 가지급금은 매년 4.6%의 인정이자를 발생시키며 이를 납부하지 않거나 연체될 경우 대표이사의 상여로 처리되어 추후 과도한 법인세를 발생시킵니다.
– 기업을 꼼꼼하게 진단하고 발생 원인, 상환 시 발생하는 비용, 정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체크 등을 고려하여 6.79% 낮은 세율로 가지급금을 정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3. 미처분이익잉여금 분야
■ 과도한 미처분이익잉여금은 기업의 순자산 가치와 주식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따라서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속 및 증여 등의 지분 이동이 있다면 막대한 세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 택스리턴컴퍼니는 발생 원인, 기업 상황, 특성, 예상세액 등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6.79%의 낮은 세율로 미처분이익잉여금 정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4. 명의신탁주식 회수 분야
■ 기업이 성장하고 회사의 수익이 증가하게 되면 차명자가 변심하여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실제 소유주는 소유권을 박탈당하게 되며 이로 인해 대표이사 주식 비율이 50% 이상 되지 않으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증여세 과세특례, 가업상속공제 혜택을 부여받지 못해 추후 가업승계, 가업상속 시 막대한 세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 명의신탁주식을 회수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회수에 따르는 비용 지출입니다. 저희 택스리턴컴퍼니에서는 국세청으로부터 조세회피 의혹을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의신탁 회수 진행 시 회사의 상황, 잠재적 리스크까지 고려하여 최소 비용으로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5.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및 사후관리 분야
■ 기업부설연구소는 설립만으로 연구 및 인력 개발비 25% 세액공제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적절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일 사후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받은 혜택을 추징당하거나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인정 취소 시 1년 간 설립 불가)

택스리턴컴퍼니는 타 업체와 달리 차별화된 사후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적합한 연구원 선임
업무에 중복되지 않은 인원선정과 기업에 필수적인 인력 확보
– 각종 법령 고시 및 편람 정기안내
조세특례제한법, 기초연구법 등 관련 규정을 상시로 업데이트하여 운용 방안 자문
– 빈틈없는 연구노트 작성
연구소 인정서, 연구원 급여·운영비·구입비 서류, 연개개발활동 조사표, 연구과제총괄표, 연구개발계획서, 연구개발보고서, 연구노트 등
– 매 분기별 현장 방문 점검
매 분기별 사후관리 직원이 현장 방문을 통해 2021년 사후관리 요건에 맞춘 근로자 수, 내부공간, 인적요건 등 상시 점검
– 맞춤형 연구소 설립
향후 운영방안에 맞춘 연구소 설립, 주 매출 항목에 적합한 연구주제 선정

택스리턴컴퍼니는 종합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한 업체입니다. 아울러 단기적인 문제 해결이 아닌 중장기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수입억씩 쌓인 가지급금, 미처분이익잉여금 해결 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과세관청 소명 및 세무조사 대응에 많은 성공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대표님의 기업 재무상태가 걱정되신다면 지금 바로 택스리턴컴퍼니에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유선 상담 > 사업장 방문 > 기업 진단 > 솔루션 안내 > 계약 체결 > 모의 세무조사 > 솔루션 진행